집에서 캡슐머신을 사용하고 있는데 그동안 캡슐을 기계 옆에 상자째로 두니 정리가 안 되는 기분이었다. 캡슐들을 한데 모아 정리할만한 캡슐 보관함을 사야지 검색해보다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괜찮은 정리함을 발견하여 바로 구매하러 가보았다.
먼저 회사 근처 다이소에 들러보았는데 혼자서 찾기가 어려워 직원분께 여쭤보니 여기저기 둘러보시더니 품절된 것 같다고 하셨다. 처음에는 서랍형 투명 정리함을 찾고 있다고 말씀드리니 선글라스 정리함이요? 하면서 안내해주셨는데 커피 캡슐 정리하려 한다니 무척이나 놀래셨다. 그 제품 그렇게도 쓰이냐면서 말이다. 알고 보니 캡슐 보관함으로도 쓰이지만 안경, 화장품 등 정리에도 쓰이는 제품이라 용도가 다양해 다이소 안에서도 이곳저곳 비치하는 듯 보였다. 결국 품절로 구매에 실패했다.
포기하지 않고 다음 가까운 다이소로 향했다. 마트 옆에 붙어있는 다이소였는데 화장품 용품을 파는 구역에서 발견할 수 있었다. 가격은 5,000원으로 다이소에서는 가장 비싼 제품에 속하지만 캡슐 보관함을 검색하면 나오는 여러 제품들 중에서는 가장 저렴한 편인 것을 확인할 수 있다.
제품 겉면에서 보이는 것과 같이 캡슐 정리함 말고도 미용소품이나 사무용품, 안경을 정리하는 데에도 쓰이는 제품이다. 혹해서 화장품 자잘한 것들도 담아볼까 하여 두개를 구매할까 한참을 고민했다. 고민 끝에 일단은 하나만 사 보기로 결정..
서랍은 총 4칸이다. 서랍 하나하나를 끝까지 뺄 수 있고 정사각형이어서 옆으로 비틀어 끼워넣기도 가능하다. 정리함을 세로가 아닌 가로로도 사용할 수 있는 것이다. 용도에 따라 모양을 달리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인 것 같다.
집에 오자마자 포장을 뜯고 캡슐들을 정리해보았다. 정리함 덕분에 훨씬 깔끔해진 주방이 참 맘에들었다. 각 칸에는 캡슐 10개 정도씩 보관이 가능하다. 정리함이 투명하다 보니 어떤 캡슐이 들어있는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좋았고 서랍도 뻑뻑하지 않고 부드럽게 빼져 사용함에 불편함이 없었다.
구매 후 사용한지 이제 2주 정도 지난 것 같은데 아직까지는 단점을 발견하지 못했다.
내돈내산 다이소 꿀템 인정이다.
댓글